앞발 달리기(Forefoot running)

Posted by sub3
2015. 4. 27. 11:50 달리기

  더 많은 영상 링크 달리기 동영상 빨라지는 방법


단거리 주자들이 달리는 것처럼 장거리 주자들도 달리는 형태가 점점 바뀌고 있습니다. 앞발 달리기로 뛰면 근육은 적게 사용하면서 아킬레스건 또한 효율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부상을 입게 될 확률도 줄어 들게 되겠습니다. 착지 할 때는 무릎이 살짝 구부러진 상태로 착지가 되어야 골반과 몸에 충격이 전달되지 않아 부상을 입지 않고 뛸 수 있게 됩니다. 선수들처럼 뒤에 있는 발이 엉덩이 까지 올라오는 형태는 땅을 미는게 아니라 다리를 엉덩이 방향으로 당기는 형태입니다. 이 당기는 부분착지(앞발)하는 부분을 통해서 더 빨리 뛸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뒤로 밀어 올려 줄수록 더 파워풀한 달리기가 가능해 집니다. 

그럼 달리기 영상을 살펴볼까요?

▲ 앞발 주법은 단거리주자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부연설명:달리기 잘하는 법은 앞발 주법으로 달리는 것입니다.

▲ 세계 최고의 장거리 주자는 뒷꿈치 주법이 아닌 앞발 주법으로 달린다.

부연설명:마라톤의 신기록 보유자들의 달리는 형태는 모두 앞발 주법에 해당됩니다. 달리기 자세가 얼마나 중요한지 말해주는 부분입니다.

▲ 앞발 달리기는 아킬레스건의 활동적인 기능을 적합하게 하고, 근육의 사용률을 적게 요구하므로써 인내력을 향상시킨다.

부연설명:달리기 빨라지는 법은 반복적인 행위는 누가 더 적은 에너지로 계속 달려가느냐 입니다.

▲ 뒷꿈치 주법 달리기 스타일의 기법은 아킬레스건의 탄성 효과를 줄이고 근육을 더 많이 사용한다.

부연설명:달리기 부상을 초래하는 형태의 자세로 몸에 무리를 많이 주게 됩니다.

▲ 그러나, 앞발 주법에서는 탄성 에너지를 축적하고 달릴 때 필요한 역학에너지의 35%를 아킬레스건에 의해 풀어준다

부연설명:달리기 운동은 아킬레스건을 잘 이용해야 하며 앞발주법이 손실을 적게 하며 탄성을 유지해줍니다.

▲ 다리는 질량 스프링 시스템 같이 행동한다. 아킬레스건은 걸을 때가 아닌 오직 달릴 때 이 방법으로 행동한다.

부연설명:스프링이 땅에 떨어졌다가 반동에 튀어 오르는 느낌으로 다리 또한 움직여 집니다.

▲ Mo and Bekele의 달리기에서 본 것 처럼, 앞발 주법의 질량 스프링 시스템 같은 달리기는 부드럽고 빠르고 효율적이고 딱딱하지 않은 달리기를 하도록 한다.

▲ 활짝 웃으며 악수 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습니다. '멋진 경기였어' 라고 말하는 것 같네요.

▲ Runforefoot.com에 방문해 달라고 하는군요 ㅎ 구독도 해달래요 :)

▲ 영상 입니다.


마라톤 연습은 인터벌 트레이닝, 앞발 주법 달리기 마라톤 호흡법, 마라톤 복장, 마라톤 바지, 마라톤화에 따라 많은 영향을 줍니다. 또한 달리기 칼로리 소모량도 상당히 높기 때문에 달리기 다이어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지금 당장 조금이라도 뛴다면 달리기 허벅지의 근육이 좋아져서 점점 빨라지게 될 것입니다. 마라톤 대회 일정을 찾아보고 신청하면서 많은 사람들과 함께 뛰어 본다면 더욱 더 재미난 운동이 될 것입니다.



 ☞ 더 많은 영상 링크 달리기 동영상 빨라지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