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수영 시계 소개

Posted by sub3
2015. 4. 30. 17:22 수영

스마트폰의 gps 기능으로 달리기, 사이클, 등산 등 야외에서 하는 운동은 움직이는 활동량을 다른 장비 구매 없이 측정이 가능합니다. 특히 수영은 실내에서 이루어져서 gps로 이동거리를 측정하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실내에서는 많은 변수들이 있습니다. 사람에 의해 막혀서 서야 하거나 열심히 했는데 시작시간을 까먹거나 몇 바퀴 돌았는지 까먹는 경우 등 정확하게 측정하기가 어렵습니다. 스포츠 시계를 이용하면 gps 기능과 방수 걱정 없이 정확하게 측정가능합니다. 실내에서 시계를 착용하고 수영하는 것은 물론 위험할 순 있습니다. 하지만 접영이 아니라면 크게 문제는 안 될 것 입니다. 그럼 스포츠 시계가 어떤 기능을 체크 해 주는 지 보겠습니다.

▲ 먼저 동영상을 보겠습니다.

▲ 가민 스윔은 아주 좋은 도구라고 하네요 ㅎ

▲ 먼저 기능중에 팔이 몇번이나 움직였는지 측정해 줍니다. 스트로크 횟수를 측정해 주다니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 팔의 움직임을 보고 어떤 영법을 하고 있는지 파악해 줍니다. 영법 별 운동 시간도 측정해 줍니다.

▲ 어떻게 측정하는지 gps 없이도 물속에서 움직인 거리를 측정해 줍니다. 수영 시작전에 25M 풀장인지 50M 풀장인지 등 가민 스웜 설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 영법별로 운동 시간을 알려줍니다.

▲ 인터넷 상에서 분석하고 공유 할 수 있습니다.

☞ 데이타 업로드하고 분석 시스템 이용하는 곳 가민 커넥트

▲ 그래프를 통해 쉽게 파악 가능합니다. 진행 상황, 성과 분석이 가능하며, 월별, 년도별 거리와 랩, 시간 등 모든 정보를 상세하게 분석해주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공유를 통해서 또다른 가민 제품 사용자와 비교도 가능합니다.

▲ 시계의 무선 데이타 업로드 기능으로 컴퓨터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가 배터리를 교체 할 수 있습니다.

▲ 몇바퀴 돌았는지 세는 것을 멈추고 가민 수영 시계가 하도록 하랍니다 ㅎ 가격대는 우리나라에서는 20만원 정도합니다.

방수 50M까지 되며 A/S는 1년 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