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철인 3종 대회 참가 방법

Posted by sub3
2015. 5. 3. 17:07 철인3종

철인3종 경기는 트라이애슬론이라고도 하며 인생에서 한번 쯤 도전해 보고 싶은 경기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장시간동안 펼쳐지는 레이스 방식으로 엄청난 인내심과 끈기를 요구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철인이 되기는 힘들기 때문입니다. 철인이라는 명칭은 정식코스를 완주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호칭이며 철인3종 거리는 수영 3.8km, 사이클 180km, 달리기 42.2km 가 됩니다. 이런 철인3종에 도전한 다는 것 자체가 처음부터 엄청난 주행 거리에 놀라 '헉'하고 내가 할것은 아니구나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면 운동에 대해서 깊이 있게 탐구하고 준비하면서 훈련하다보면 못할 것도 아니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국내에서 좋은 기록을 가진 사람들은 세계에서 유명한 대회에 초청받고 싶어 하는 경우도 많아 좋은 기록 유지에 많은 노력을 합니다.


그럼 철인3종에 대한 영상 부터 볼까요?

▲ 철인3종경기 기록이 여자 우승은 2시간 남자 우승은 1시간 48분입니다. 엄청나게 빠릅니다.

통영은 일반인은 첫 출전이 아니어야 하며 총 완주 제한시간이 3시간 40분입니다.

남자 시작 영상(21:11), 사이클로 전환(25:43), 달리기로 전환(34:53)


위 영상처럼 철인3종대회(트라이애슬론) 준비하려면 무엇부터 해야 할까요? 사전조사를 하고 여러가지 정보도 습득하고 운동을 시작하는 것도 좋고 일단 운동을 하면서 천천히 알아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시간내에 끝낼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주변에 이미 참가 경험이 있거나 동호회에 가입해서 정보를 얻으면서 천천히 운동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운동일자를 정해놓고 그 경기 일정에 맞춰서 준비하는 것도 참 좋습니다.


우리나라의 철인3종 대회는 크게 2곳에서 주최를 하고 있습니다. 대한트라이애슬론연맹국민생활체육 전국철인3종경기연합회입니다. 우리나라의 트라이애슬론 대회는 이 두 곳에서 대부분 한다고 합니다.


대한트라이애슬론연맹 사이트에 접속하여 철인3종대회 참가 신청 절차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의 그림처럼 나타납니다. 먼저 1.회원가입을 하고 2.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윈도우 익스플로러에서 결제할 수 있으니 IE를 이용하라고 합니다.



 3. 선수등록 페이지에 들어와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결제는 한번 해놓으면 대회마다 8만원에 계속 참가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을 때는 매번 10만원의 참가신청 비용이 지출됩니다. 

 철인3종 대회 일정을 보여줍니다. 참가 가능한 대회에 참가신청을 하면 됩니다.

 철인3종 참가를 위해 특정 대회를 선택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트라이애슬론 대회의 서약에 동의 후에 출전여부와 참가구분은 동호인부로 질병유무와 환불계좌를 입력하고 참가신청을 하면 됩니다. 그럼 참가신청은 완료하게 되고 그 때 까지 체력관리와 필요한 물품을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이번엔 국민생활체육 전국철인3종경기연합회 사이트에 접속하여 철인3종대회 참가 신청 절차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는 대한트라이애슬론연맹과 같습니다. 1.회원가입 후 2.로그인을 합니다.

 전국철인3종경기대회 연합회의 회원가입절차는 간단합니다.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정확한 정보를 요구합니다. 주민번호는 보험가입에 필요한 정보로 잠시 수집하는 것이라 합니다. 또한 나이별 대회출발 순서가 달라집니다. 

 회원가입을 완료 하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옵니다. 탈퇴시에는 데이타 보관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로그인 후에 대회 참가 신청을 누르면 선수등록을 먼저 하라고 메세지가 나옵니다. 3.선수등록 버튼을 통해서 들어오면 입금해야할 금액정보 2만원과 계좌안내 그리고 입금 후에 적어놓을 게시판이 존재합니다.


철인3종대회 준비에는 훈련도 중요하지만 경기에 필요한 철인3종 자전거, 철인3종 슈트, 철인3종 경기복까지 필요한 물품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