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소나타 트렁크에 자전거 2대 들어가나요? 네

Posted by sub3
2015. 7. 21. 09:43 사이클

철인 3종 경기를 앞두고 자전거 2대와 사람 3명이 이동해야 할 상황이 생겨서


자전거 2대를 트렁크에  넣을 수 있는지 찾아봤습니다.


이곳 저곳에서 가능하다는 얘기는 있었지만 사진이 없어서


제가 직접 넣어보면서 찍어보았습니다.




NF소나타 트렁크에 자전거 2대 들어갈까요?


네 들어갑니다. 다만, 앞 뒤 바퀴를 모조리 빼야 됩니다. ㅎㅎ


정신건강에는 자전거 차량 거치대가 좋습니다.(자전거에 의해 차량 번호가 가려지면 별도로 부착하는 법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그럼 NF 소나타에 자전거 2대 넣은 후기를 한 번 보시겠습니다.


준비물 :종이 박스


▲ 처음 트렁크 상태입니다. 바닥에 박스 하나를 놓고 시작했습니다.


▲ 트렁크에 넣을 자전거 1. 보조 핸들바 제거하고 앞뒤 바퀴를 탈거합니다.


▲ 트렁크에 넣을 자전거 2. 보조 핸들바 제거하고 앞뒤 바퀴를 탈거합니다.


▲ 보조 핸들바 제거하였습니다. 달아놓은 상태에는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 앞뒤 바퀴를 뺀 후 프레임만 이렇게 들어가네요. 넣을 때는 뒷 부분부터 넣으세요~


▲ 최초 작업이라..(서툴) 사진에는 없지만, 자전거 위에 종이박스를 하나 놓고 2번째 자전거를 반대 방향으로 넣어줍니다. 마찬가지로 뒷부분부터 넣으면 됩니다.


▲ 2대 자전거를 넣고 나머지 바퀴를 넣은 사진입니다. 중간 사진이 없네요;;; 바퀴를 넣기전에 종이박스를 넣어주고 바퀴 하나 넣었습니다. 바퀴 사이사이에 종이를 대 주는게 좋습니다.


▲ 마지막으로 뒤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남은 공간에 공구 상자와 보조 핸들바를 넣으니 딱 들어가네요.


이렇게 NF 소나타 트렁크에 자전거 2대를 넣고 나니. 나머지 짐은 차량 뒷자석 한켠에 모두 놓을 수 있었고, 3명이 편안하게 앉아서 이동 할 수 있었습니다.


더운 날씨에 자전거를 트렁크에 넣고 빼는 작업과 자전거를 분해/조립하는 과정을 8번 정도 했습니다. 아주 징그러운정도로 많이 했는데요 차량 기스에 주의하시고.


다시 한번 말씀 드리면 "자전거 차량 거치대"를 구매하시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이상. NF 소나타 트렁크에 자전거 2대 넣기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