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ar FT2 달리기 심박측정기 소개

Posted by sub3
2015. 5. 1. 21:30 달리기


달리기 할 때 자신의 심박 측정을 통해 체력강화와 적절한 페이스를 유지하며 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선 심박 측정기 POLAR FT2입니다. 이 제품은 가격이 10만원 초반대로 형성 되어 있으며 자신의 적절한 심박 수치를 파악하게 도와주며 장시간 달리기를 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장비입니다. 가슴의 명치 부위에 송신기를 달고 손목에는 수신기에 해당되는 심박모니터용 시계를 차고 달리면 됩니다. 이 POLAR FT2를 통해 달린시간, 평균 심박수, 최대심박수를 알 수 있고 최고와 최저 심박 수치를 정해놓고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방수가 되어 비가 오나 수영장에서도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그럼 간단한 그림을 통해 기능을 살펴 보겠습니다.

▲ 가슴의 심박측정 송신기가 손목의 모니터링 수신기에게 무선으로 정보를 보내줍니다.

 손목 모니터링 수신기의 기능으로는 버튼 한 개로 설정이 이뤄집니다. 한번 짧게 누르게 되면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값의 증감과 OK? 이라는 형태의 문구가 나타났을 때 누르면 확인버튼 기능을 하게 됩니다.

 길게 누르면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운동모드를 제외하고 다른 모드에서는 시간을 보여주는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훈련 모드에서는 심박측정 알람을 활성/비활성화 시킵니다. 시간 화면에서는 백라이트(불빛기능)가 활성화 되어 야간에도 수치를 잘 볼 수 있게 됩니다.

 심박측정, 운동결과 저장, 결과 화면 보기 기능이 있습니다.

 개인의 운동 정보를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시계를 차고 설정하기 전 시간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버튼을 한번 누르니 심박알람기능의 HIGH 수치를 지정하라고 합니다.

 화면에서 + 모양이 있을 때 누르면 수치가 올라갑니다.

 가만히 있으면 OK?라는 문구가 나오며 버튼을 누르면 확인이 되고 기다리면 다시 설정하는 화면으로 넘어가집니다.

 값을 증가 시키다가 가만히 있으면 값을 줄이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가만히 있으면 - 표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 때 버튼을 누르면 감소합니다.

 OK? 가 나왔을 때 버튼을 누르면 LOW가 나오고 MIN 값 범위의 알람 울림 수치를 정합니다.

 가슴에 착용하는 송신기를 명치부근에 달고 있습니다.

 손에는 모니터링 가능한 시계를 찼습니다.

 시계 모드중 EXE 모드에 들어갑니다.

 몸에 착용하고 EXE 모드에 들어오면 조금 있다가 송신되는 심박 정보가 시계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측정을 중지하게 됩니다.

 모드 중 FILE 로 넘어와 봅니다.

 FILE 모드에서 확인 가능한 정보는 전체 훈련시간, 평균 심박수, 심박 최대치, 운동일자 입니다.(위 그림은 전체 운동시간입니다.)

 평균 심박수를 나타냅니다.

 심박수 최대치 값을 보여줍니다.

 운동 한 날짜를 보여줍니다.

 구매 후에 사이트에 등록을 하고 새소식도 받으라고 합니다.

 함께 훈련하자고 합니다.

 POLAR에게 연결하라고 하네요.

 페이스북, 트위터에서도 고객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영상을 보며 기능을 살펴 볼까요?

이상 기능을 살펴봤습니다. POLAR사이트에서 다양한 제품과 기능이 더 다양한 제품도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 폴라코리아 사이트 바로 가기   다양한 제품은 링크 화면의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고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제품인 POLAR FT2는 달리기 할 때 필요한 심박수를 보여주고 적당한 가격이라 생각 됩니다. 자신의 능력에 따라서 알맞은 심박수를 알고 있으면 평소에 훈련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한계수치와 힘들지만 계속 달릴 수 있는 수치를 알게 되면 그 수치에 맞게 꾸준히 달릴 수가 있게 됩니다. 

다른 제품은 폴라코리아를 통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